본문 바로가기
디자인/오리지널

2021년 프로필 디자인

by 블루스크린 (BSofDeath) 2022. 7. 28.
제작 시기: 2020년 12월

 

콘셉트 이미지


 

 

색상 코드


프로필 디자인

배경색 배경 대표색 로고색 상징색(밑줄 무늬) 
 #02BBE2   ~   #427CC2   #02BBE2   #FFFFFF   #74D1EA 

로고 디자인(단독 활용 시)

로고색 (밝은 배경) 로고색 (어두운 배경) 상징색(밑줄 무늬)
 #404040   #FFFFFF   #19ADE4 

 

 

콘셉트 설명


지난 2020년은 우리 주변에 많은 급격한 변화들이 밀려왔던 시기였다. 하지만 준비되지 않았던 변화들로 가득 찬 '불안정성의 파도'는 우리에게 적지 않은 피로를 가져오기도 했다. 그렇기에 2020년의 힘들었던 상황을 위로하기 위해 2021년의 프로필 디자인은 '변화'보다는 '안정'을 주로 추구하는 느낌으로 디자인해 보았다.


하늘색, 안정과 믿음을 주는 색

프로필 사진의 배경색을 기존의 남색에서 '하늘색' 위주로 바꾸어,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충분한 안정감과 신뢰감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다.


트러스 무늬, 규칙적인 형태에서 오는 안정

여러 개의 정삼각형이 모여서 이루어지는 '트러스 구조'는 튼튼하고 안정적인 형태의 구조로 널리 알려져 있다. 올해의 프로필 디자인에서는 이 '트러스 구조'를 모티브로 하여 프로필 사진의 배경 무늬를 디자인하였는데, 이를 통해 배경의 작은 부분들에서 느껴질 수 있는 허전함을 규칙적인 무늬로 빈틈없이 채움으로써 심리적인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그라데이션, 안정과 변화의 조화

이러한 안정적인 성격을 가진 디자인 요소들 아래에 유독 '변화'의 성격이 강한 그라데이션 배경을 배치하는 것은 어울리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변화를 완전히 무시한 채 안정에만 신경을 쓴다면 결국 원활한 발전을 이룰 수 없기에, 배경색에는 유일하게 '변화'의 성격을 가진 그라데이션 효과를 줌으로써 '안정'의 우선적 추구를 표방한 디자인 속에서도 '변화'에 대한 의지, 더 나아가 발전을 모색하는 진취적인 모습을 곁들였다.

 

 

부분개정 (2022. 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