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오리지널

'이게모임' 프로필 커버 디자인 (~2020.8)

by 블루스크린 (BSofDeath) 2022. 4. 19.
제작 시기: 2020년 4월

 

콘셉트 이미지


Facebook Page용으로 제작된 커버 이미지

커버 이미지는 프로필을 방문한 모든 사람이 한 번쯤 보게 될 정도로 중요한 위치에 자리잡은 만큼, 커버 이미지 한 장만으로 '이게모임'이라는 단체가 가진 여러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나타내기 위한 방안을 나름대로 고민해 보았다.

 

콘셉트 설명


정사각형: ‘이퀄라이저’와 같은 형태

'이게모임'의 구성원 대부분이 리듬 게임을 주로 즐긴다는 특성을 반영하여, 이퀄라이저와 같은 형태로 정사각형들을 배치해 보았다.


정사각형: 초록색 위주의 색상

'이게모임'의 대표색이 – 제일 위에 놓여진 정사각형의 색상과 같다 – 초록색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것을 이용해, 프로그래밍에 능숙한 구성원들의 특성을 반영하여 밑에 있는 정사각형일수록 점점 색상이 진해지는 형태는 Github의 Contribution 그래프 디자인을 조금 참조하기도 했다.

또한 시각 디자인에서 흔히 사용되는 '그라데이션 효과'를 연상케 하는 색상들의 배치는 디자인에 조예가 있는 또다른 구성원들의 특성을 반영했다.


정사각형: 형태의 다양성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커버 이미지 상에 배치된 정사각형들은 이퀄라이저와 같은 형태로 보이기도 하지만, 보는 경우에 따라서 여러 건물들이 줄지어 있는 도시의 모습을 형상화한 것처럼 보일 수도 있다.

이는 살고 있는 곳은 각각 다양하지만 '이게모임' 구성원이라는 공통된 소속감을 가지고 함께 한 자리에 모일 수 있었던 '이게모임'의 성격을 반영한 디자인이다.

반응형

댓글